생방송 오늘저녁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2022년 6월 13일 월요일 오후6시 5분 방송정보
경상남도 창원의 소문난 맛집! 단골손님의 손자에 증손자까지 찾아온다는 이 맛집은 손만지자 주인장(79)이 40년 넘게 운영하고 있다는 국숫집이다. 국수의 맛도 맛이지만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주인장의 특별한 이름 덕분에 손님들도 국수를 먹는 내내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고~ 멸치 육수로 끓여 구수한 맛을 내는 잔치국수, 직접 담근 비빔장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라는 비빔국수 등.. 주인장의 40년 노하우가 담긴 맛은 어느 누가 먹어도 빠져들 수밖에 없다고~ 그런데 사실 이 국숫집에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국수가 하나 더 있단다. 손님들의 시선을 쏙 빼앗은 메뉴는 바로~ 반반국수! 중국집에서나 볼 수 있는 짬짜면 그릇에 잔치국수와 비빔국수가 함께 담겨 나오는 것이다. 주인장의 사위인 김창권 씨(49)가 개발한 반반국수는 두 가지 국수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덕분에 젊은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단다. 어차피 한 그릇 가격에 두 가지 맛을 보는 셈이니 반반국수를 시키는 손님들은 파전도 부담 없이 주문하게 된다고~ 13년 전 직장을 그만두고 국숫집을 물려받은 창권 씨는 장모님이 수십 년 동안 재료를 공수해 왔던 채소가게에서 장을 보는 것부터.. 장 담그기, 면 삶기 등 국수에 관련된 모든 것을 배우게 됐다는데~ 사위에게 이 모든 과정을 하나부터 열까지 가르치는 게 힘들기도 했지만, 손만지자 주인장은 오직 단골손님들만 생각하며 그 시간을 견뎌왔단다. 지금은 사위의 반반국수로 젊은 손님까지 늘어나게 돼 원래도 푸짐했던 인심이 더~ 푸짐해졌다고! 힘든 시절을 겪으며 국숫집을 운영했던 주인장은 앞으로도 사위가 손님들에게 정성을 다해 국수를 대접했으면 하는 마음뿐이란다.
이번주 사람들이 많이 찾은 맛집포스팅
MBC 생방송 오늘저녁 옆집부자의비밀노트 (6월 11일 월요일) 촬영장소
아래쪽에 기재해드린 식당의 상세내용을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직후 손님들이 몰려 대기시간이 다소 생길 수 있는점 참고 해주세요.
상호명 (식당이름 & 출연업체)
상남원조촌국수
주소 (찾아가는 길 & 네이게이션)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 28 상남재래시장 C-309호
연락처 (예약 & 문의전화)
055-261-58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