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내음 물씬 풍기는 장항 골목에서, 박대를 말리고 있는 가게를 발견한다. 아버지와 아들이 잡아 온 박대로 어머니가 요리한다는 가게. 수심이 얕은 서천 앞바다에서 사시사철 잡히는 박대는 못난 얼굴 때문에 문전박대를 당해 ‘박대’라 불린다고 하지만, 맛을 보면 철천지원수도 문전박대는 안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별미다. 25년 전, 고향인 장항으로 내려왔다는 가족. 모든 건 선천성 심장 기형을 갖고 태어난 아들을 위해서였단다. 생후 2개월부터 생사를 오가는 대수술을 여러 차례 받으며, 매일 매 순간을 기적처럼 살아낸 아들이 조금이라도 공기가 좋은 곳에서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결심한 귀향. 아버지는 뱃일을 가르치고, 어머니는 식당 일을 일러주며 다른 집 자식처럼 아들이 ‘사람 구실’ 그 하나만 할 수 있도록 애면글면 키웠단다. 부모의 간절한 바람 덕에 건강을 되찾고 결혼해 세 아이의 아버지가 된 아들. 남들에겐 평범한 하루도 영겁의 세월처럼, 간절한 바람으로 살아왔을 가족이 정성으로 내놓은 박대 한 상을 맛본다.
메뉴(가격표)
박대정식
13,000원
서해안백반
7,000원
콩국수
7,000원
냉면
7,000원
방문자리뷰(36건)
박대정식 맛있어요
맛있어요. 국물이 시원해요.
맛있다는 추천을 받고 먹으러 왔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박대구이와 정갈한 반찬도 먹음직스럽더라고요 밥에는 보리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더 구수하니 맛있었어요 이런 맛집을 이제라도 찾아서 정말 다행인것같아요 ㅎㅎㅎ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다시 갈려고요
음식이 맛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은 맛집추천
충남 서천 박대정식 맛집
아래쪽에 기재해드린 식당의 상세내용을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직후 손님들이 몰려 대기시간이 다소 생길 수 있는점 참고 해주세요.
상호명 (식당이름 & 출연업체)
서해안식당
주소 (찾아가는 길 & 네이게이션)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서로47번길 21
연락처 (예약 & 문의전화)
010-9112-3373
댓글